본문 바로가기

가족풍경여행기

[평창 동계올림픽 테스트 이벤트] 2017 ISU 4대륙 피겨스케이팅 선수권 대회


평창 동계올림픽을 준비하면서 열린

이번 테스트 이벤트 중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가 컸던 경기가

바로 피겨스케이팅 대회였습니다




여자 경기를 관람하고 싶었으나

일정 상

 일요일에 열린

 남자 경기를 관람했습니다.




다른 테스트 이벤트 관람이 무료인 것에 반해

피겨 스케이팅 경기만 

유일하게 유료로 표가 판매되었지요.

그 만큼 겨울 올림픽 경기로는

대중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방증인 게지요.




자, 경기장에 들어 섰습니다.





직접 보니깐

티비로 보는 것과는

느낌이 확연히 다르더군요.




선수가 연기를 펼치며 

경기장 전체를 아우르는 것까지도

눈에 들어오다 보니깐 

전체적인 프로그램의 의도라든지

선수의 표현 능력이라든지가 

훨씬 잘 와 닿고

개개인의 기량 차이도 확실히 드러나더군요.




'벤쿠버 올림픽에서 펼친

김연아의 프로그램을 이렇게 현장에서

볼 수 있었다면...'

 상상하는 것 만으로도

황홀하더군요.




그 만큼 현장에서 만나는

피겨스케이팅 경기는

구기 종목을 직접 관람하는 것과는 다른

또 다른 매력을 물씬 느낀 시간이었네요.











울산을 내려 가기 위해

경기장을 나서면서 확실히 느낀 건

'김연아' 라는 선수가 얼마나 대단한

아니 위대한 선수였는가 하는 점이었네요.

집사람과 오는 내내 김연아 선수 얘기를 한창을 했네요.

테스트 이벤트 경기 관람을 위한

1박 2일 평창. 강릉 여행은 이렇게 마감을 합니다.